군포시는 군포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 2차 아파트(도마교동 458)가 2023년 ‘국토교통부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로, ‘경기도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 2차 아파트(447세대)는 경기도에서 세대별로 구분된 3그룹 중 500세대 미만인 I그룹에서 1위로 국토교통부 우수관리단지 대상으로 추천되어, 전국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실시한 국토교통부의 심사에서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하였다.
국토교통부와 경기도의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및 모범·상생관리단지 선정은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동체 활성화 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한 공동주택을 선정해 우수사례를 전파함으로써 공동주택의 자율적 관리기능을 강화하고 입주자의 권익을 보호하고자 매년 추진되고 있다.
금강펜테리움센트럴파크 2차 아파트는 모든 세대가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공동체 활성화에 힘썼으며, 재활용 분리배출 불가 품목을 사진으로 안내하는 등 자체적으로 분리수거 방안을 구상하여 아파트 관리에 반영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군포시 관계자는 “우수단지의 모범사례가 다른 공동주택에도 확산되어 공동주택 관리가 투명하게 이루어져 자율적 관리기능이 강화되고 군포시에 더 살기 좋은 아파트가 많아지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으며 군포시도 2023년 경기도 공동주택 모범·상생관리단지에 대하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