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선정 및 석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간식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26 [15:31]

안양시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 선정 및 석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간식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26 [15:31]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석수청소년문화의집(소장 김진희) 방과후아카데미 소속 환경 동아리 ‘청·정 미라클’이‘2023년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로 선정돼 우수상(경기도교육감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청소년 에너지 동아리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환경보전교육센터가 주관해 에너지와 접목되는 환경 분야를 주제로 활동하는 청소년 동아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역사회 내 자원순환 문화를 정착시키고 자원순환 회수로봇 네프론의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환경 동아리 ‘청.정 미라클’을 운영한 바 있다.


한편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18일 석수 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로부터 햄버거와 음료 등 간식을 후원받았다.


◦ 간식은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를 통해 소속 청소년들에게 전달되었으며,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는 “석수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고 밝혔다.


석수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미라클’은 중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 대상 기본교과 학습부터 미디어 리터러시  진로 체험  창의 융합 활동 등을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24년 신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문화의집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