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쌍방향 소통 맞춤형 장보기’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3/12/28 [14:47]

평택시 통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연말 ‘쌍방향 소통 맞춤형 장보기’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3/12/28 [14:47]

 

평택시 통복동(동장 김보경)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조인종)와 함께 27일 관내 소외계층 어르신 10가구에 대한 쌍방향 소통 맞춤형 장보기 사업을 추진했다.


맞춤형 사랑의 장보기 사업은 관내 수급자 홀몸노인 및 뇌병변 장애인 등 거동이 어려운 대상자를 선정해 필요한 물품을 파악하고 구매해서 전달해 드리는 사업이다.


통복동에서는 ‘거리는 cool하고 마음은 hot 한 통복동 만들기’ 추진 과제의 하나로, 일률적이고 일방적인 물품 전달에서 벗어나, 대상자에게 필요한 물품을 직접 여쭤보고 장을 봐 드리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수혜자와 쌍방향으로 소통하는 과정에서 어르신들이 큰 만족감과 호응을 보이셨고 직접 제작한 화사한 한복 장바구니는 지속적으로 재활용이 가능한 것으로 이목을 끌었다. 상반기에 실시한 데 이어, 외출 활동이 더욱 힘든 겨울철에 거동이 어려운 대상자들을 위해 하반기에도 진행했다.


조인종 위원장은 “꼭 필요한 물품을 받으시며 만족하는 표정을 보니 보람을 느끼고 항상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김보경 통복동장은 “내년에도 쌍방향 소통을 통한 맞춤형 장보기 사업이 지속적인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체계를 이어가고, 마음 따뜻한 통복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