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시장 이충우)에서는 2024년 제23기 여주21C농업인대학 신입생을 오는 1월 2일부터 2월 2일까지 모집한다.
여주21C농업인대학은 여주시 농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사람에게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가르쳐 이론과 실무능력을 고루 갖춘 전문 농업경영인으로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농촌진흥법과 여주시 조례에 근거하여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채소원예반, 마스터가드너반, 경영마케팅반 3개 과정(각 30명)으로 운영되며, 교육기간은 3월~11월이다. 농번기인 5월 및 9~10월에는 방학기간을 가지고 26주 주1회, 총 100시간으로 실습교육·현장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또한 졸업 후에도 총동문회를 운영하여 보수교육을 수강할 수 있으며, 학우들과의 인연을 이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과정별 교육 내용으로 「채소원예반」은 엽츤, 과츤, 근츤 재배기술, 토양‧비료의 이해, 농작물 병해충 관리, 「마스터가드너과」는 식물 생리 및 정원의 이해 및 설계, 마스터가드너 프로그램 개발 등, 「경영마케팅반」은 경영·마케팅 전략, 전자상거래, 사업계획서 작성 등에 대한 내용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이루어진다. 지원자격은 여주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으로 농업에 종사하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입학 희망자는 입학신청서(개인정보활용동의서, 자기소개서 포함) 등 구비서류를 갖춰 농업기술센터 기술기획과 교육농기계팀 및 읍·면·지구 농업인상담소에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여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교육농기계팀(☎ 031-887-37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