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이천시는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 대상자 271명을 1월 8일부터 1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주민 특성 및 수요에 맞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 바우처)을 발급하여 이용자가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이다.
금번 접수 기간에는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75명)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15명) △정신건강토탈케어(12명), △장애인보조기기렌탈(14명)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80명) △노인맞춤형인지정서지원(25명) △우리가족통합심리지원서비스(30명) △청년마음건강(20명)△8개 서비스에서 총 271명을 모집한다. (정신건강토탈케어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렌탈서비스 같은 경우 수시 접수 가능하며, 치유농업서비스는 3월 중순 모집 예정이다.)
모집 인원보다 신청자가 많으면 서비스별 우선순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서비스내용에 따라 소득기준 상이, 최대 160% 이하)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 적용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서비스별 필요서류 등을 지참하여,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서비스 내용 및 필요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내 ‘이천소식▹고시/공고▹일반공고’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혹은 이천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