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월면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11일 대월면행정복지센터 내 QR코드를 통한 민원업무 안내 및 주민의견을 수렴하는 디지털 민원 현장소통서비스를 추진했다.
디지털 민원 현장소통서비스는 QR코드를 통해 가족관계등록신고, 주민업무 등 퀴즈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핫팩을 전달하는 서비스다.
퀴즈에 참여한 주민들은 ‘늘 도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현재처럼 하면 좋을것같아요’‘늘 애써주시는 주무관님들 감사합니다!’ 등 현장민원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주었다.
응답자 중 “신청서 예시가 있었으면 좋겠어요”라는 의견이 있어, 지난달 27일 민원대에 각 신청서 예시를 비치하였으며 그 외 불편한 부분을 조정하며 민원서비스를 개선하였다.
대월면 관계자는 “대월면을 찾아주시는 많은 분들과 의견을 소통하며 나아가야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현장에서 편안한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대월면이 앞장서기 위해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겠다”라고 말하였다. 대월면 디지털 민원 현장소통서비스는 가족관계등록신고, 주민등록업무, 외국인등록업무 안내와 주민의견 수렴을 대월면을 방문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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