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2024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1/03 [16:21]

이천시, 2024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접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1/03 [16:21]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2024년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에 27억7,500만원을 투입해 ‘농업인과 소비자가 함께 행복한 농촌·농촌’을 만들어 갈 계획이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을 이끌어 갈 선도농가와 단체를 육성하기 위해 총 7개분야 35개사업 46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며, 3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및 읍‧면‧동 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접수가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청 및 이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새로운 농업기술이 농업인들에게 신속하게 보급될 수 있고 사업 적격자가 다수 신청될 수 있도록 해당분야 품목별연구회 및 농업인단체 등과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읍면동별 이·통장단 회의 시 홍보할 예정이며,

올해 편성된 시범사업 참여농가 및 단체에게는 새로운 농업기술을 시범적으로 보급, 시행하고 결과에 따라 다른 농가로 확대 보급하게 되며, 농업기술센터 품목별 전문지도사에게 현장기술지도를 받게 된다.

시범사업 대상자는 공고일 기준 이천시에 주소를 두고 시범사업을 이천시 관내에서 할 사람으로 보조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 자부담 능력이 있으며, 사업별 자체 선정기준 및 자격요건에 적합한 농업인(타 지역 거주자나 체납자는 제외)이어야 한다.

이천시농업기술센터(윤희동 소장)는 “이천시 농업의 경쟁력을 향상시키고 스마트한 시대변화에 발맞춘 농업인 맞춤형 시범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