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월 15일부터 2월 14일까지 ’2024년 두부사려 똑!똑!똑!‘ 사업 대상자를 집중 발굴 및 모집한다.
’두부사려 똑!똑!똑!‘은 2018년부터 지속·운영하고 있는 운정3동 대표 지역복지 특화사업으로,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장단콩 두부를 매개로 대상자 간 상호 두부 배달을 통해 이웃 간 관계 형성을 지원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등 복지취약가구 110가구를 선정해 2월부터 11월까지 매달 두부와 지역사회 후원물품(파주시희망푸드뱅크 생필품 꾸러미, 훈장골 돼지갈비, 도너츠윤 도넛)을 전달했으며, 대상 가구의 안부를 살폈다.
운정3동은 수혜 대상 가구의 폭을 넓히기 위해 신규 발굴 가구를 우선 선정하고, 지난해 수혜 가구 중 차상위계층 이상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구, 85세 이상 고령 부부 가구 등 지속적인 돌봄이 필요한 취약 가구를 선정해 3월부터 12월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운정3동 관계자는 “우리 주변에 사회적 고립 등으로 인해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린다”라고 전했다.
권영세 운정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올해 대상 가구를 기존 110가구에서 120가구로 늘리고, 지역자원을 추가 발굴하는 등 확대 추진하여 더욱 촘촘한 인적안전망 구축에 힘쓰겠다”라며 올해 사업추진계획을 밝혔다. 신청은 방문 또는 전화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운정3동 맞춤형복지팀(☎031-940-76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