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일자리센터, 직업상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최우수상’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1/17 [15:47]

남양주일자리센터, 직업상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최우수상’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1/17 [15:47]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2023년 경기도일자리재단 주관 ‘경기도 시·군 직업상담사 상담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남양주일자리센터 소속 홍서연 직업상담사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직업상담사의 전문성 향상 및 우수사례 전파를 위해 개최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54건의 다양한 사례가 소개됐으며, 그중 홍서연 상담사의 ‘한 지붕 세 남자의 새 출발 도전기’는 상담사로서의 직업적 사명감과 전문성을 발휘한 이야기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재 별내동 희망일자리 상담소에서 근무 중인 홍서연 상담사는 “복지대상자에서 취업자로 새로운 출발을 돕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는 직업상담사의 업무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김의태 일자리정책과 과장은 “올해는 남양주일자리센터의 다양한 우수 상담사례를 담은 소책자를 발간해 타 지자체에 전파하고, 직업상담사의 적극적인 구직 알선 등으로 지역 일자리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일자리센터는 집 근처에서 편리하게 구직 상담부터 취업 지원 서비스까지 제공하는 총 9곳의 희망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남양주시 구직자라면 누구나 인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위치한 희망일자리 상담소를 방문하거나 전화(☎031-590-1919)로 사전 문의하면 구직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