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김포시청소년재단 사우청소년문화의집이 ‘개성통통! 나만의 굿즈’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사프린트와 머그컵프레스를 활용하여 청소년의 개성을 담은 자기주도적 굿즈 제작을 통해 창의 역량 및 주도성을 강화시키고, 자신이 만든 물품과 저작권의 관계에 대해 이해하며 올바른 디지털 윤리규범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본 프로그램은 1월~12월 매월 1회 연간으로 진행되며, 매월 청소년들의 제작 물품이 다양하게 변경된다. 1월 운영은 27일(토) 오전 10시부터 13시까지 운영되며, △저작권 교육△내가 만든 굿즈와 저작권의 관계 이해△굿즈의 정의 이해△나만의 굿즈 만들기 등으로 구성하여, 굿즈 3종(▲티셔츠▲손수건 ▲머그컵)체험 활동이 제공된다.
참가비는 1인 15,000원이며, 참가대상은 관내 초등학생 3~6학년이다.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온라인 수강신청을 통해 1월 20일(토)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프로그램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www.fgy.or.kr)
최규장 청소년수련관장은 “청소년들의 자유로운 개성 표현과 취미 개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여가 활동과 창의적인 인재 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며, 저작권 교육을 통해 올바른 디지털 윤리 규범을 이해하고 실천하는 다음 세대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포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및 사우청소년문화의집(031-997-814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