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포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중효)은 오는 2월 1일 오후 3시 포천반월아트홀 소극장에서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통합설명회는 2024년에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을 소개하고 지역 예술인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통합설명회에서는 전반적인 사업을 소개하고 사업별 세부내용을 설명할 예정이다. 질의응답의 시간도 함께 마련해 신청자격 등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올해 추진하는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은 총 3개 사업으로 예산은 2억3천5백만 원 규모다. 사업은 ▲포천에 도착한 당신의 예술(이하 포도당) ▲경기예술지원사업 ‘포천 모든예술31’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 등이다.
‘포도당’은 지역예술인의 지속적이고 자생적인 창작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시민에게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를 증진하기 위해 2021년부터 꾸준히 추진돼 온 사업으로, ▲전문예술 ▲청년예술 ▲생활문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 총 4개 분야를 지원한다.
‘포천 모든예술31(경기예술지원)’ 사업은 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포천시에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경기도 예술인(단체)을 대상으로 ▲지역 연계 프로젝트 ▲기초예술활동 등 2개 분야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애인 문화예술 진흥사업’은 장애인 예술단체의 창작활동을 촉진하고 문화 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이다. ▲장애인비장애인 문화예술 협업 ▲장애인 문화예술발표 및 향유 등 2개 분야를 지원한다.
2024년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 통합설명회는 포천시에서 문화예술활동을 하고 있는 누구나 사전신청을 통해 참석할 수 있다. 설명회 신청은 포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pcfac.or.kr)-공지사항에 게시된 공고문 하단 링크를 통해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문화예술 공모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천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pcfac.or.kr) 공고를 참조하거나 포천문화관광재단 문화정책사업팀(031-535-6934)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