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힘쎈충남! 힘쎈농업!’ 실천 다짐

정 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6:13]

‘힘쎈충남! 힘쎈농업!’ 실천 다짐

정 훈 기자 | 입력 : 2024/01/24 [16:13]

 

충남도 농업기술원은 23일 원내 중강당에서 ‘2024년 농촌진흥 농업인단체 신년 교례회’를 개최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와 7개 농업인단체, 시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도의회 농수산해양위원회 위원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덕담, 도 농업기술원 주요 성과 및 계획 발표, 축하 떡 절단 등의 순으로 이번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신년 교례회에서는 청룡의 해를 맞아 충남 농업의 발전과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힘쎈충남! 힘쎈농업!’ 실천을 올해 목표로 잡았다.


이날 참석자들은 목표 실현을 위해 올 한해 전국 최고 품질의 농산물 생산과 함께 살맛 나는 농업·농촌을 만들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이번 행사에선 김영 도 농업기술원장이 직접 지난해 주요 성과와 올해 농업기술 개발·보급 방향 등 계획을 설명했으며, 농업 현장의 어려움을 타개하기 위한 농업인단체의 관심과 협조를 요청했다.

김 원장은 “충남 농업의 혁신적인 변화를 위해서는 농업인단체의 협력과 동참이 필수적”이라며 “도 농업기술원은 지역 특성에 맞는 농업기술을 지속 개발·지원하는 등 도내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이 더욱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도내 농촌진흥 농업인단체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품목농업인연구회, 4-H연합회 및 본부, 농촌체험연합회, 귀농귀촌연합회 등 7개 단체가 있으며, 지역 농업의 경쟁력 및 농업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