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2024 K-브랜드 어워즈 K도시 부문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1/24 [16:16]

고양시, 2024 K-브랜드 어워즈 K도시 부문 수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1/24 [16:16]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4 K-브랜드 어워즈’에서 K도시(글로벌자족도시)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2024 K-브랜드 어워즈’는 한국 대표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응원하기 위해 TV조선이 주관해 수여하는 상이다. 고양시는 글로벌 자족도시 실현을 위한 미래성장기반 조성 노력을 인정받아 K도시 부문을 수상하게 됐다.

경기북부에 위치한 인구 108만 도시 고양특례시는 민선8기 이동환 고양시장 취임 이후 글로벌 자족도시 도약을 위해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첨단산업 육성에 역량을 집중해오고 있다. 그 결과 2022년 11월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지정 후보지로 선정된 바 있다.

시는 경제자유구역 5대 핵심전략산업으로 스마트모빌리티, 바이오, 컬처, 마이스, 반도체 분야를 집중 육성해 △고양특례시 1호 외국인기업(AEG사) 유치 △드론전문시설 고양드론앵커센터 개관 △경기도 유일 국토부 도심항공교통(K-UAM) 2단계 실증노선 확정 등의 성과를 거둔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지난해 10월에는 첨단산업의 거점지가 될 일산테크노밸리가 착공했고 바이오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국내외 첨단기업 유치와 국제협력 네트워크 확대에 힘써 세계지방정부연합 아태지부 총회를 유치하기도 했다. 시는 올해 산업통상자원부의 경제자유구역 최종지정을 위해 외국인투자기업 유치와 첨단산업단지 조성 추진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고양특례시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한 브랜드에 주어지는 K-브랜드 어워즈에서 한국 대표 도시브랜드로 선정되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과 첨단산업 육성에 힘써 고양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자족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