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2024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간담회 개최○ 1월 3일부터 30일까지 4주간 근무하는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1기 참여자 대상으로 신계용 과천시장과의 간담회 개최
과천시는 24일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2024년도 동계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1기 연수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신계용 과천시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1기 참여자 65명은 지난 3일부터 오는 30일까지 4주간 시청, 산하기관 등 10개 부서, 26개 기관에 배치되어 근무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참여자들은 행정연수를 하면서 느꼈던 소감과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개선점, 시정에 대한 전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자유롭게 발언을 이어갔다.
청년공간 비행지구에서 근무한 한 대학생은 “청년공간 비행지구를 모임장소로만 이용하였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었고, 현장에서의 업무를 경험할 수 있어서 앞으로의 진로계획을 세우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참여자들이 과천시의 청년으로서 과천시에 대해 더욱 많이 알고, 스스로 성장하는 시간을 가졌기를 바란다”며 “이번 경험이 각자의 진로에 한발짝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청년 여러분들의 열정을 바탕으로 성장할 과천의 미래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지역 대학생의 학비 마련 및 사회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대학생 행정체험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대학생 행정체험연수는 정기적으로 연 4회(1월·2월·7월·8월) 방학기간동안 운영하고, 동계 2기는 2월 2일부터 2월 29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