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 중앙도서관, 중북부 10개 작은도서관에 겨울방학 프로그램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1/26 [13:37]

파주 중앙도서관, 중북부 10개 작은도서관에 겨울방학 프로그램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1/26 [13:37]

 

파주중앙도서관은 2024년 겨울방학을 맞아 관내 10개 작은도서관의 겨울방학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한다.

대부분 기본 운영비와 프로그램비 등을 자체 조달해야 하는 작은도서관에서는 1월부터 3월은 예산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예산 ‘보릿고개’ 기간이다.

하지만 주민들은 겨울방학 동안 도보로 이동이 가능한 작은도서관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면 안전하게 도서관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고, 작은도서관 입장에서도 이용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시기이기에 지원이 필요하다.

이에 중앙도서관은 ‘작은도서관, 겨울방학을 부탁해’라는 협력프로그램 운영해 방학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프로그램 진행을 원하는 파주 중북부 10개 작은도서관에서는 겨울방학 기간 내에 마을의 지역 강사와 협력해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금촌, 문산, 파주읍 등에 위치한 작은도서관들은 1월부터 2월까지 각기 특성을 살려, 도자기 체험, 영어 뮤지컬, 목공 프로그램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이용자들과 만나게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파주중앙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서병권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중앙도서관의 빠른 지원과 더불어 작은 도서관과 함께 활동하는 지역 활동가들의 협업이 필요한 프로그램”이라며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독서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