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보건소는 흡연자의 금연을 돕기 위해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으며,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들이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도록 정보무늬(QR코드)를 개설했다.
이번 정보무늬(QR코드)는 직접 방문이 어려운 흡연자들에게는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연클리닉으로의 접근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파주시 지역 내 흡연자로,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려면, 스마트폰의 카메라 앱을 켜 정보무늬(QR코드)를 인식한 후 설문지를 작성하면 된다. 이후 금연상담사가 전화로 금연 상담을 진행하며, 6개월간 전화와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대상자의 금연 성공을 돕는다.
시는 흡연자들의 금연 성공을 돕기 위해 니코틴 패치 등 행동 강화 용품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지급을 희망하는 경우, 금연클리닉 등록 후, 운정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방문하면 된다. 금연 성공자에게는 다양한 선물이 제공될 예정이다.
한숙연 운정보건소장은 “이번 정보무늬(QR코드) 개설로, 금연클리닉에 대한 접근성을 높여 새해 목표로 금연을 결심한 시민들이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운정보건소 금연클리닉(☎031-820-7316/73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