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오는 30일, 2024년도 「작은도서관 지역강사연계사업」 참여 강사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교하도서관은 2021년부터 지역작가, 예술가, 독서·문화활동가 등 지역인재를 뽑아 관내 작은도서관의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작은도서관 지역강사 연계사업-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만나요’를 운영하고 있다.
교하도서관은 지난해 18개 작은도서관에서 23명의 지역 강사가 참여해 작가 강연, 목공, 음악극, 원예, 책놀이 등 79회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총 770명의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1월 30일에는 사업설명회뿐만 아니라 강사들의 역량을 강화를 위한 특강 ‘강연자를 위한 강연’(강사 권오준)도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1월 30일부터 2월 14일까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parkhysmlib@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2월 29일에는 심사에 통과한 강사들의 박람회 형식의 프로그램 설명회가 개최되어 지역인재들과 작은도서관의 연계 기회를 넓히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파주시의 실력 있는 작가, 예술가 및 독서문화활동가들이 작은도서관과 만나 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고, 작은도서관에서 만나는 독서문화프로그램으로 시민들의 일상이 풍요로워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교하도서관 작은도서관 담당자(☎031-940-5154)에게 문의하거나, 교하도서관 누리집(https://lib.paju.go.kr/ghlib)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