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해솔도서관은 1월 31일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부모교육 강연을 운영한다.
교육특화도서관인 해솔도서관은 자녀의 학습 및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2022년부터 부모교육 강연을 개최해 왔으며, 올해는 특히 전현직 교사들로 구성된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책·쓰·샘’과 협력해 기존 두 달에 한 번에서 한 달에 한 번으로 확대 편성했다.
31일 열리는 강연은 올해 첫 번째 부모교육 강연으로, 신학기를 맞아 교과서를 활용한 독서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강의는 더채움교육연구소 김문영 강사가 나서 ‘교과서가 즐거워지는 교과연계독서법’을 주제로 교과서 수록도서 읽는 법, 교과서별 교과연계 도서 읽기 방법 등을 다룬다.
2월에는 현직 고등학교 선생님을 초청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고교학점제와 수능 대비 전략에 대해 알아보는 강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매월 자녀교육 및 육아와 관련해 다양한 주제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임봉성 교하도서관장은 “교과서를 활용한 독서를 통해 자녀들이 독서에 흥미를 느끼고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참여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해솔도서관 프로그램 담당자(☎031-940-514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