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월 1일 대월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4년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민관협력 네트워크 조직으로써, 지역 내 여러 단체와 협력해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다.
이날 회의에서는 새롭게 위촉된 18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민간위원장 등 임원을 선출했으며, 새롭게 출범한 제5기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사업 내용을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특화사업으로 의결된 사항은 ▲치매예방교실과 원예치료 ▲방학이다! 영화보자! ▲복지사각지대 발굴 거리캠페인 ▲대월면 주민총회 홍보부스 운영 ▲우리동네 행복공감 나누미 사업 등으로 아동, 중장년, 노인, 장애인 등 대상층을 다양화하여 폭넓은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재위촉으로 선출된 백승자 위원장은 “대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5기까지 구성되어 오면서 지역사회에 협의체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매년 실감하고 있고, 앞으로도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위원님들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김진용 대월면장은 “대월면의 빈틈없는 복지 실현과 나눔 봉사를 위해 귀한 활동을 하시는 위원님들께 늘 감사드리며, 올해도 민관협력으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여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