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재)동화경모공원으로부터 설 맞이‘나눔의 쌀’기탁 받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2/07 [16:44]

파주시, (재)동화경모공원으로부터 설 맞이‘나눔의 쌀’기탁 받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2/07 [16:44]

 

파주시는 6일 (재)동화경모공원으로부터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3백만 원 상당의 쌀(4kg) 200포대를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전달식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윤일영 (재)동화경모공원 이사장, 민세홍 황해도 중앙도민회장, 김현용 평안남도 중앙도민회장, 윤동진 평안북도 중앙도민회장, 이주홍 함경남도 중앙도민회장, 김지환 미수복강원특별자치도 회장, 차세훈 동화경모공원장, 이익선 시의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쌀 200포대는 관내 북한이탈주민의 풍성한 설 명절을 위해 지원될 예정이다. (재)동화경모공원은 지난해 추석에도 사할린동포와 북한이탈주민에게 쌀을 후원하며, 북한이탈주민에게 꾸준한 지원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윤일영 (재)동화경모공원 이사장은 “역경을 딛고 파주에 온 이탈주민들이 안정적으로 파주시에 정착하기를 바라며, 이번 후원으로 조금이나마 풍성한 설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설 명절을 맞아 북한이탈주민을 위해 사랑을 실천해주신 (재)동화경모공원에 감사드리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약자와 동행하는 따뜻한 파주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재)동화경모공원은 1992년 설립돼 이북실향민에게 추모의 장을 조성하고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이북도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통일을 기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