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시장 조용익)는 오는 3월 6일까지 사회적경제 교육 ‘시옷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
‘시옷스쿨’은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대상별·분야별 교육을 제공하는 부천시 대표 사회적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시민 시옷스쿨’ 과정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첫째주 수요일마다 진행한다. 내용은 ▲사례로 쉽게 이해하는 사회적경제 교육 ▲사회적기업 인증 교육 ▲협동조합 설립 및 절차 ▲소셜벤처의 정의와 정책 등 실무중심의 시민 맞춤형 교육으로 구성됐다.
회당 3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부천시민, 부천 소재 기업 및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 예비 창업가 등 사회적경제에 대한 교육을 수강하고 싶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80% 이상 수강한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도 발급할 예정이다.
교육신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 홈페이지(www.seeot.or.kr) 또는 구글폼(https://forms.gle/S26uBXP1ng1e2eLZ8)으로 신청하면 된다.
정리나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시옷스쿨은 대상별 맞춤교육으로 구성해 사회적기업가는 물론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과정별로 운영한다”면서, “대상별로 꼼꼼하게 준비했으니 많은 시민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 밖의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032-625-299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