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는 2월 5일부터 19일까지 관내 청년예술인의 활동 기반 마련을 위한 2024년도 청년예술인 전시지원 사업인 ‘청년 통통(通統) 릴레이 전시’에 참가할 예술작품을 모집하고 있다.
‘청년 통통 릴레이’ 전시명의 ‘통통’은 통할 ‘통(通)’과 큰 줄기 ‘통(統)’의 합성어로, 청년 예술의 큰 줄기를 엮어 간다는 의미와 통통 튀는 청년들을 나타내는 의미가 담겨있다.
올해 처음 시작한 ‘청년 통통 릴레이’는 시흥시 관내 청년 예술인의 예술 활동을 독려하고, 경력 개발을 지원한다. 창작물 전시를 통해 관내 활동 기반을 마련하고, 예술작품의 판로를 확보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한국화, 회화, 사진, 서예, 디자인, 공예 등 시각예술 전 분야로 모집해 릴레이로 진행된다. 오이도박물관, 맑은물 상상누리, 오아시스 등 관내 다양한 예술공간에서 청년들이 만들어 낸 우수한 작품 전시를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시흥시청 누리집의 고시/공고란에서 ‘청년예술인 전시지원 사업’으로 검색한 후 사업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sallllly7539@korea.kr)로 지원하면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관내에서 활동하고 있는 청년 예술 인재들의 활동 폭을 넓힐 수 있는 사업을 다양하게 발굴해 지역문화 및 지역 예술 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는 청년들을 더 많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 청년지원팀(031-310-3696)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