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마을복지계획 점검단을 중심으로 정왕본동 ‘2024 우리 마을 건강복지 계획’ 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계획의 초기 평가를 진행하고, 계획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2024년 정왕본동 우리마을 건강복지계획’은 작년 하반기 주민 욕구 조사를 시작으로 마을건강 복지계획 추진단 구성 및 교육 진행 후, 주민투표를 통해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 잔치 (복지영역),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정왕본동 복(福)지도(건강영역)’가 선정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복지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등 1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을 건강복지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시의적절하게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마을 감시자로서 해야 할 역할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마을건강 복지계획 추진단 및 점검단 활동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이번 점검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을 더 구체화함으로써 살기 좋은 우리 마을을 형성하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과 문주연 정왕본동 맞춤형복지팀장은 “2024년 우리 마을 건강복지 계획 추진 중에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스스로 찾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점검단의 의견을 모두 반영해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