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 도서관은 책 읽는 도시 이미지를 구축하고 이천시민의 독서진흥을 위하여 글쓰기(서평 또는 독서감상문) 대회 『제1회 쓰는 사람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이천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초등학생은 독서감상문, 중학생 이상은 서평을 써서 응모할 수 있다. 응모 기간은 3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원하는 도서를 자유롭게 선택해서 읽은 후 참여하면 된다.
제출서류, 형식, 분량 등 응모 방법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되고 전문작가의 심사를 통해 우수작(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글쓰기 공모전에 많은 이천시민이 참여해서 독서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고, 폭넓은 독서를 통해 생각을 다듬고 자신만의 영역을 확장해가면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천시민의 꾸준한 독서를 응원하며 추진하는 『쓰는 사람 공모전』을 계기로 독서인구가 늘어나고 도서관을 찾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기를 기대한다. 『쓰는 사람 공모전』 관련해서 궁금한 사항은 이천시 도서관과 도서관정책팀(☎031-644-43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