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주민조직 마을활동가 ‘나누미’발대식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2/20 [14:29]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주민조직 마을활동가 ‘나누미’발대식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2/20 [14:29]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관장 강영미)는 지난 16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를 위한 우리동네 마을활동가 ‘나누미’ 발대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며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마을활동가 ‘나누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우리동네 마을활동가는 지역사회에 애착이 있고, 평소 장애인 복지 분야에서 자원봉사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역주민 10명의 자발적인 참여로 구성됐다.

이들은 2023년부터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에서 장애아동 요리 교실, 간식 나눔 등 자원봉사 활동을 해왔으며 올해부터는 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주민조직 사업을 통해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을 이날 다짐했다.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 강영미 관장은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활동가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한 사람의 힘으로 변화를 만들기 어렵지만, ‘나누미’ 활동가분들과 함께 관내 발달장애인이 지역사회 구성원의 일원으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지역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는 앞으로 ‘나누미’ 활동가들과 함께 요리 나눔 활동을 통한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지역사회 통합의 기초를 다져나갈 예정이다.


한편,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에서 진행하는 주민조직 사업 우리 동네 마을활동가 ‘나누미’는 지역사회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한 마을을 만들고 싶은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민조직 사업에 관한 사항은 오산시하나울복지센터(031-8043-5909)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