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지식정보타운에 새롭게 문열어…개소식 행사장에 푸드테크 관련 산업 제품 다양하게 선보여 “눈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2/22 [23:34]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지식정보타운에 새롭게 문열어…개소식 행사장에 푸드테크 관련 산업 제품 다양하게 선보여 “눈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2/22 [23:34]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이전 개소식_오른편 가운데 신계용 과천시장

 

과천시 창업지원센터가 지식정보타운 과천상상자이타워(과천대로7길 65) 1층에 새롭게 문을 열고 22일 개소식 행사를 가졌다.

 

과천시는 기존에 시민회관에 상권활성화센터와 같은 공간에 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해왔으나, 지역 내 창업 활성화와 창업 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창업지원센터가 문을 여는 공간은 ㈜과천상상PFV로부터 기부채납받은 공공기여시설로, 1063.92㎡ 규모이다.

신계용 시장이 창업지원센터 개소식 행사 현장에서 푸드테크 관련 기기를 살펴보고 있다

 

 

또한 행사장 한 켠에는 관내 중소기업 및 초기 창업기업에서 생산 중인 제품 전시와 시식코너가 마련되어 과천시 중소기업 및 초기 창업기업과 그 제품을 알리는 자리도 마련됐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오늘 개소식이 마치 작은 푸드테크 박람회를 보는 것처럼 흥미로웠다”라고 말하며 “과천시 창업지원센터가 푸드테크산업을 비롯한 다양한 기술창업 분야를 이끌어갈 전도유망한 창업기업 육성에 모든 역량을 쏟아부을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라고 강조했다.

 

과천시 창업지원센터는 오는 3월부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기업 진단 및 성장 방향 파악을 통한 구체적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창업과 소규모 창업지원 세미나’를 운영하며, 성장지원을 위한 1:1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프로그램은 과천시청 누리집(www.gccity.go.kr) 공고와 3월에 오픈 예정인 창업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과천시 창업지원센터 이전 개소식_오른편 가운데 신계용 과천시장

 

 

개소식에는 신계용 과천시장과 푸드테크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있는 한국푸드테크협의회 이기원 회장을 비롯한 관내외 주요 중소기업 대표 등이 한자리에 모여 개소를 축하했다.

 

특히, 이날 개소식에는 서울대 식품바이오융합연구소 푸드테크센터에서 육성하고 지원한 푸드테크 기반 기업에서 제품을 지원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크레오코리아(대표 박성철)에서는 스마트 자동조리 로봇 ‘에이트키친’을 활용해 파스타를 자동 조리해 제공했고, 3D푸드 프린터를 제조하는 탑테이블(대표 유현주)에서는 3D푸드 프린터로 개소 축하 메시지를 축하케이크에 인쇄해 제공했으며, ㈜커피에 반하다(대표 임은성)에서는 로봇커피머신을 행사장에 비치하여 로봇이 만들어주는 아메리카노를 제공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