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삼송2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2/23 [15:33]

고양시 삼송2동,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2/23 [15:33]

 

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2동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올해도 건강취약가구를 대상으로 한‘삼송이 건강지킴이’ 특화사업을 오는 26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건강지킴이’사업은 간호직 공무원과 사례관리사(또는 사회복지 공무원)가 대상 가구를 정기적으로 방문해 고단백 영양음료 등을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건강과 복지욕구를 파악하여 필요한 지역사회 자원을 제공 및 연계해 주는 사업이다. 작년 상반기 시범사업을 실시한 데에 이어 하반기에도 공모사업으로서 본격적으로 확대하여 추진한 바 있다.

삼송 2동은 관내 저소득 고령가구 중 ▲지역주민이 의뢰한 건강취약가구 ▲추적관리가 필요한 2023년 통합사례관리 대상자 가구 ▲복지사각지대 중앙발굴 가구 ▲재가 암환자 가구 ▲장애인 가구 등을 대상으로 사전에 발굴조사와 가정방문을 진행하여 실태를 파악했다. 이후 최종 10가구를 선정했으며, 3개월간 모니터링하며 맞춤형 보건복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현석 삼송2동장은 “작년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관련 사업이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현장 중심의 복지 서비스 역량을 더욱 강화해나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범위를 점차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주변에 스스로를 돌보기 어려운 취약 위기가구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해달라.”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