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청년회의소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2/23 [15:37]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성청년회의소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2/23 [15:37]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는 지난 2월 20일 안성청년회의소(회장 박흥진)와 1388청소년지원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 안성시해병대전우회 박희수 회장(1388청소년지원단장), 안성중앙어머니방범대 엄영자 대장(1388청소년지원부단장), 안성청년회의소 박흥진 회장을 비롯하여 여러 관계자분들이 함께 참석했다.

협약 내용으로는 안성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상호 교류를 목적으로 ▲위기청소년 인적·물적 자원 협력 및 지원 ▲네트워크 구축 및 기타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사항 등이다.

안성청년회의소 박흥진 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비롯하여 관내 청소년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활동하는 안성청년회의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시해병대전우회 박희수 회장은 “사회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한 봉사,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 등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하여 1388청소년지원단이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특히 안성시 젊은 청년들과 청소년들이 꿈과 미래를 펼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좋은 본보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영환 센터장은 “양 기관의 협약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1388청소년지원단과 연계·협력을 함으로써 지역사회 네트워크 안전망이 더욱 견고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청소년안전망이 활성화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청년회의소는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 복지지원단으로 2023년 위기청소년들을 위해 쌀 6포대와 동절기 한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위해 방한용품 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하여 지역 내 청소년복지 지원을 위해 적극 힘써왔다. 그렇기에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을 통해 각 기관이 상호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 체제를 구축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성시1388청소년지원단은 청소년안전망의 일부로서 4개의 하부지원단별로 총 20개의 단체 및 개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위기청소년들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민간자원의 참여 조직이다.

한편,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한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지역 내 위기 청소년 발굴과 문제 해결을 위해 상담, 미술치료,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직접 방문 및 센터 홈페이지(an1318.or.kr), 인스타그램(@youth.1388), 페이스북(anseong138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