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QR코드 활용 정신건강 자가검진 운영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2/29 [14:46]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QR코드 활용 정신건강 자가검진 운영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2/29 [14:46]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QR코드를 활용한 정신건강 자가검진 ‘QR로 내 마음 스캔!’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QR로 내 마음 스캔!’은 평택시민 마음 돌봄 지원사업의 하나로, 우울과 자살 고위험군을 미리 발굴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이에 지난 2월 27일 평택시청, 평택경찰서, 소방서 등 평택시 전 공무원 대상으로 정신건강 자가검진 QR코드를 배포 운영을 시작했으며, 3월부터는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홍보 및 QR코드를 배포해 점차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중증 정신질환자 등록 사례관리와 프로그램 운영 ▲자살 고위험군 등록 사례관리 ▲의료기관 연계 및 치료비 지원사업 ▲자살예방 생명존중문화 조성사업 ▲비대면(메타버스) 정신건강 상담 및 일반상담 ▲시민 정신건강증진 교육 등 다양한 지역사회 정신건강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마음이 건강한 평택시를 만들기 위해 우울, 자살 고위험군 조기 발견이 중요한 만큼, 이번 사업에 평택시민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택시에서는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정신건강과 관련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 평택시민이라면 평택시정신건강복지센터(031-658-9818)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