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2024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 공모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3월 4일부터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모 사업은 주민주도 참여·소통·나눔의 공동체 활동 및 공동체 공간 시설 개선을 지원함으로써 공동체 활성화 및 공동체 활동 기반 도모를 위한 사업으로, 공동체 활동과 공간조성 분야로 나뉘어 총 2억 1천만 원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지원 규모는 공동체활동 분야 41개소(▲5인 이상 형성 20개소 ▲10인 이상 형성 2개소 ▲성장 12개소 ▲지속 5개소 ▲확산 2개소) 및 공간조성 분야 1개소다.
지원 대상은 파주시에 주소 또는 생활권(직장, 학교 등)이 되어 있는 주민 모임이며, 3월 15일 18시까지 모임소재지의 해당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마을공동체 담당팀에 신청서 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규 주민 모임의 대표자는 공고 기간 내 새싹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총 2회(3월 6일/ 3월 9일) 중 1회를 선택하여 75% 이상 출석해야 수료로 인정된다.
4월 중 심사를 통해 선정되며, 선정된 공동체는 회계교육 이수 후 다양한 분야에서 공동체사업을 펼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최연경 일자리경제과장은 “더 많고 다양한 공동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이번 공모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