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구리전통시장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과 마음안심버스 연계 운영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05 [16:13]

구리시, 구리전통시장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과 마음안심버스 연계 운영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05 [16:13]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달 28일 구리전통시장 상인회 사무실(구리시 검배로6번길 31, 1층)에 위치한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존’과 찾아가는 정신건강상담 ‘마음안심버스’를 연계한 통합건강서비스를 운영했다.


‘온가족 스마트 헬스케어서비스존’에서는 혈압, 스트레스, 체성분, 키, 체중 등 무료로 자가 건강 체크가 가능하며, 개인 스마트폰에 건강정보가 저장되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본인의 건강상태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지정맥을 이용한 본인 인증방식을 통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하고, 개인정보가 철저히 보호되고 있다.


아울러, 수택보건지소에서 건강정보 이상자를 대상으로 전통시장에서 매월 2, 4째 주 수요일에 혈당, 콜레스테롤 측정과 함께 운동, 영양 등 일상생활에서의 건강관리를 위한 상시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매월 1, 3째 주 금요일에는 온가족 스마트헬스케어존 이용 안내 등 건강관리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매월 4째 주 수요일에는 구리전통시장에서 찾아가는 정신상담 ‘마음안심버스’운영을 통해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정신·심리적 검사 및 상담도 함께 진행한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전통시장 내 온가족 스마트헬스케어존 이용과 마음안심버스의 정신건강 상담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건강상태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만성질환과 스트레스 예방·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건강생활과 수택지소운영팀(031-550-2464)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