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CCTV 도시안전정보센터가 오토바이 절도범을 검거에 기여하는 등 여주시의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2월 29일경,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관제요원 A씨는 실시간 CCTV 모니터링 중 관내 공원에서 청소년들의 이상 행동을 관제 후 집중 모니터링하기 시작했다.
2월 29일 오후 17시경 여주시 관내 공원에서 한 청소년이 오토바이를 주차했다. 이후 열쇠가 아닌 가위로 시동을 끄는 모습을 포착한 관제요원은 즉시 CCTV 녹화 영상을 확인했고 절도 의심이 되어 경찰서에 신고하였다. 신고를 받은 여주경찰서는 즉시 현장으로 출동하였고 조사 결과 이천에서 오토바이를 절도한 사실이 확인되어 현장 체포하였다.
CCTV 집중 모니터링을 하며 사소한 행동도 놓치지 않은 관제 요원과 신속하게 출동한 경찰관의 협업으로 절도범을 잡을 수 있었다. 여주시 도시안전정보센터 관계자는 “평일뿐만 아니라 연휴 및 주말에도 24시간 CCTV 모니터링을 수행하여 도시 안전지킴이 역할에 충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CCTV 설치를 통해 여주시 범죄 사각 지대를 해소하여 시민들이 안전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