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음식점 60곳 대상 위생등급 맞춤형 기술지원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06 [16:55]

파주시 음식점 60곳 대상 위생등급 맞춤형 기술지원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06 [16:55]

 

파주시가 음식점 위생등급제 활성화와 지정업소 확대를 위해 관내 식품접객업(일반·휴게·제과점) 60곳을 대상으로 음식점 위생등급 기술지원 사업을 무상으로 실시한다.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해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평가하고 우수한 업소에 위생등급을 지정하는 제도다. 지정업소에는 위생등급 지정서와 지정판을 제공하고, 지정 유효기간 2년간 출입·검사 면제, 위생용품 지원, 배달앱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음식점 위생등급 기술지원 사업은 업소 사전진단을 포함하여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위생분야 전문가가 업소에 직접 방문해 위생등급제 신청 절차, 구비서류 검토, 평가표에 따른 미흡 항목의 개선 방안 등 위생등급 평가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한다.

음식점 위생등급 기술지원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업소는 파주시청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에서 공고문을 확인하고,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지원 신청 시산은 예산이 소진되는 시점까지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위생등급제 기술 지원 사업을 통해 음식점의 위생 수준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개최되는 경기도 장애인체육대회와 경기도체육대회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내 식품위생업소에 대해 식중독 예방 수칙 홍보 및 법정 위생교육 수료 독려 등 현장 대면 안내 및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