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로 개관 10주년을 맞는 이천시(시장 김경희) 효양도서관에서 강연, 공연, 문화프로그램 등 다양한 기념행사를 운영한다. 「시민과 함께 자란 효양도서관 10년」을 주제로 3월 23일부터 진행되는 행사는 지난 10년간 효양도서관과 함께 한 시민들에 대한 감사의 의미가 담겨있다.
먼저, 3월 30일(토) 오전 10시에는 간결한 필체로 시대를 반영하는 날카로운 작품을 선보이는 장강명 작가의 강연이 펼쳐진다. <흔들리는 시대, 독서의 힘>이란 주제로 작가의 시각으로 보는 독서의 힘을 진솔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오후 2시에는 비눗방울로 직접 버블을 만들어보고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는 <다 함께 버블버블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개관 기념 축하 케이크 만들기>가 오후 1시(대상:초등학생)와 3시 30분(대상:중학생 이상)에 운영된다.
3월 31일(일) 오후 2시에는 안데르센 동화를 음악과 함께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는 밴드공연 <안데르센 동화 콘서트>가 펼쳐지고, 가족,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인생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도서관 인생네컷>이 오전 10시부터 진행된다. 또한 <개관 기념 축하 꽃바구니 만들기>가 오전 9시 30분(초등학생)과 11시 30분(중학생 이상)에 진행된다.
이 밖에도 개관 축하 인사하기 <생일 축하해, 효양도서관>(3.23.~3.31.)과 독서 장려 이벤트 <연체 탈출하고 두배로 즐기자!>(3.30.~3.31.)도 마련되어 행사 기간 효양도서관을 방문하면 다양한 개관 행사를 즐길 수 있다.
효양도서관 관계자는 “개관 10주년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으니 많은 참여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지식, 정보, 문화 중심 도서관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개관 10주년 기념행사 「시민과 함께 자란 효양도서관 10년」의 자세한 내용, 참여 방법은 이천시통합도서관홈페이지(www.icheon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효양도서관(☎031-644-439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