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선정자 사전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08 [15:52]

이천시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선정자 사전교육 실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08 [15:52]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7일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선정자 60여명을 대상으로 효율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사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4년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은 농업․농촌의 발전과 새로 개발된 기술, 농자재, 시범요인 등을 실제로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주요사업 내용으로는 △ 청년농업인 4-H회원 신규 영농정착 시범사업, △ 생산비 절감을 위한 드문모심기 재배 기술 시범, △ ICT 융합 양질조사료 생산단지 조성 시범, △ 이상기상대비 과수 시설 재배 시범 사업 등이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인 e-나라도움, 보탬e를 활용하여 사업비를 집행하게 되어 이번 교육에서 사업별 세부 추진방법 및 보조금 집행요령, 관련 법령 등 보조사업자가 숙지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교육했으며, 시범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수시로 지도 및 점검을 해 나갈 예정이다.

김경희 시장은 “농업경쟁력 향상을 위해 본 시범사업이 예정대로 실시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에 힘쓰겠다.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농업인 및 단체에서도 사업별 추진 절차와 유의사항 등을 잘 숙지하고 시범 요인에 맞게 잘 추진하여 주시길 바란다”며 “현재 농업의 길이 힘들고 어려운 실정이지만, 이천시민, 더 나아가 우리 국민을 먹여 살린다는 자부심으로 농업생명산업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는 지난 2월 23일 이천시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통해 농업기술보급 시범사업 8개 분야 42개 사업 51개소 38억3천4백만 원에 대한 사업대상자를 선정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