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지난 11일 여성지도자의 리더십을 향상하고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개강했다.
이번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는 2024년 양성평등기금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여성지도자들의 다양한 능력을 개발하고 리더십 향상 및 여성 단체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는 4월 18일까지 운영하는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는 여성리더의 코칭, 새로운 리더십, 탄소중립의 이해 등을 주제로 3회의 강의식 교육, 2회의 체험교육과 함께 워크숍을 진행한다.
이날 1차 교육에는 40여 명이 참석해 사회관계연구소 이지영 강사의 ‘즐거운 팀을 만드는 여성 리더의 코칭’을 주제로 회원간 의견을 나누고, 자가 진단 등을 통해 리더의 코칭기법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신현숙 포천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여성리더십 아카데미’를 통해 여성단체간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고 여성지도자로서 갖춰야 할 리더십을 향상시키는 자기 발전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한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변화의 주체가 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여성단체협의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여성단체협의회는 포천시 여성을 대표하는 10개 여성단체조직으로, 포천시 여성의 사회참여, 권익향상, 지역사회의 봉사활동, 양성평등 문화 확산 등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