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초등학교 4학년을 대상으로 한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참여할 치과 병·의원을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2024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은 오는 5월부터 11월 말까지 진행된다. 치과 주치의 사업은 영구치아 배열이 완성되고 구강건강 행태개선 효과가 높은 초등학교 4학년과 만 10세를 대상으로 하는 예방 중심의 체계적 구강건강관리 사업이다.
보건소는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관내 47개소 치과 병․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양시치과의사회,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등으로 구성된 지역사회협의체 협력을 통해 초등학교 4학년들의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고 있다.
이 사업을 통해 ▲구강검진 ▲구강보건교육 ▲예방진료(전문가 구강위생관리, 불소도포) ▲치아 홈 메우기(제1·2대구치) ▲치석제거 ▲ 파노라마 촬영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예방 중심의 포괄적 구강건강관리 서비스인 경기도 초등학생 치과주치의 사업에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구강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많은 의료기관이 공모에 참여해주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치과주치의사업과 관련된 기타문의사항은 고양시 덕양구보건소((☎031-8075-4074) 또는 경기도 치과주치의 Q&A센터(☎031-250-8895~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