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14 [15:08]

이천시 안전한 청소년 성장환경 구성을 위한 캠페인 실시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14 [15:08]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성장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지난 3월 11일, 봄 개학기를 맞이하여 이천시 청년아동과, 이천경찰서 여성청소년과와 범죄예방대응과, 그리고 관내 민간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한국B.B.S경기도연맹 이천시지회), 이천경찰서 청소년지도위원회, 이천시청소년재단, 이천시 여자단기청소년쉼터 등 36명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민‧관 합동 캠페인을 펼쳤다.

캠페인 참가자들은 청소년이 주로 출입하는 일반음식점, 편의점, PC방, 노래방 등을 방문하여 [19세 미만의 청소년에게 술‧담배 판매금지] 표시부착 여부를 확인하고, 종사자 등에게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리플릿을 배부하며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만드는 데 협조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이전에도 이천시는 청소년 보호법 제2조, 제5조에 근거하여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저해하는 흡연, 음주, 유해약물 등 유해환경을 개선하고 건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청소년 흡연‧음주 예방 캠페인 및 홍보활동을 하는 등 민간 단체와 협력하여 관내 청소년이 유해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 왔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청소년에게 안전한 성장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내일을 위한 일”이라며 “청소년이 유해환경에 접근하는 것을 사전에 차단하며 바람직한 청소년 노동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이천시의 노력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