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지킴이]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5:17]

오산시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지킴이]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5 [15:17]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이달 12일부터 관내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대면 치매예방교실‘뇌, 기억지킴이’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오산시 보건소 3층에서 운영되던 오산시치매안심센터가 시민에게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에 전담공간을 마련하여 이번 달 4일 이전 개소했다.

치매예방교실 ‘뇌, 기억 지킴이’는 새롭게 단장한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실과 초평동 건강이음터에서 운영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주 2회, 총 8회기로 진행한다.

전문적인 인지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치매예방교실은 ▲뇌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인지 학습-두근두근 뇌운동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교실-건강백세운동 ▲우울증 예방을 위한 공예활동(가방만들기)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선별검사(K-CIST), 단축형 노인 우울척도(SGDS-K), 주관적 기억감퇴평가(SMCQ) 등 사전·사후검사, 만족도 평가 등을 시행하여 쳬계적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치매 환자 및 치매 고위험군의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함에 따라 치매에 대한 주의와 관심이 절실히 필요하다. 치매안심센터가 새롭게 단장한 만큼 관내 어르신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산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통합관리서비스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앙동행정복지센터 3층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오산시치매안심센터(031-8036-6611~4)또는 치매안심콜센터(1899-9988)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