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5 [15:25]

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5 [15:25]

 

15일 열린 제284회 연천군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박운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

박운서 의원,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 강조

박운서 의원은 작은영화관 건립의 필요성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하였다. 박 의원은 연천군 청소년, 군인들의 문화생활에 대한 수요는 높으나 공급이 부족하여 타지역으로 유출되는 문제는 지역경제 발전을 저해하는 요소이며, 이러한 상황에서 작은영화관을 건립하여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문화생활을 보장하여 우리 군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나아가 지역사회의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화 관람을 위해 동두천, 양주, 의정부, 철원과 같은 인근 도시로 이동함으로써, 연천의 문화적, 경제적, 사회적 활력까지 저해하는 상황을 언급하면서 연천군민, 군인, 청소년들의 문화적 삶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곡전통시장 공영주차장 5, 6층에 작은영화관 건립을 추진해야 한다고 밝혔다.

덧붙여 전통시장 내 영화관이 건립됨으로써 문화중심지 역할과 더불어 활발한 사회적 활동 및 그에 따른 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의 기회에 대해 언급하였다.

박 의원은 작은영화관은 연천군민, 청소년 그리고 군인들의 문화생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요한 요소임을 언급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리군의 적극적인 지원 및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제284회 연천군의회(임시회)의 5분 자유발언 전문은 연천군의회 누리집(https://www.yca21.go.kr) 회의록검색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