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 이하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주민자치센터 내 ‘크낙소리 마을방송국’ 벤치마킹을 위해 방문한 연천군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 및 관계 공무원들을 맞이했다.
주민자치회는 ‘경기도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크낙소리 마을방송국’ 설치를 지난해 12월 완료했으며, 오는 5월 중 개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올해 동 사업 추진하고 있는 군남면 주민자치위원회가 ‘크낙소리 마을방송국’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주민자치회는 군남면 방문단에게 진접읍 주민자치센터를 소개한 후 마을방송국 진행사항을 설명했으며, 그밖에 다양한 특화사업 사례와 추진과정 등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김기철 주민자치회장은 “진접읍을 찾아준 군남면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 오늘 방문이 주민자치 운영 방향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 발전에 상호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다양한 특색사업을 추진해 지난해 남양주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타 지자체 벤치마킹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