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고봉동 경로당‘기억 솟는! 활력 체조교실’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6 [08:53]

고양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고봉동 경로당‘기억 솟는! 활력 체조교실’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6 [08:53]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고봉동 경로당 대상 찾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기억 솟는! 활력 체조교실’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억 솟는! 활력 체조교실’에서는 체조교실 운영 뿐 아니라 치매예방 수칙 3.3.3.과 치매예방체조 내용을 담은 치매예방교육과 만성질환교육을 제공하며 수업은 5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강사진은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을 가진 체조 전문강사와 보건소 만성질환 교육 전담 간호사·운동처방사·영양사로 구성돼 있어 질 높은 교육에 힘쓰고 있다.

수업에 참여하신 한 어르신은 “보건소까지 거리가 멀어 방문이 엄두가 안 났었는데, 직접 찾아와서 기억력 검사, 치매 관련 강의, 만성질환 교육, 체조 수업까지 들을 수 있어서 매주 수업 나오는 것이 즐겁다”라고 전했다.

보건소 관계자는“외곽지역의 찾아가는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이 치매관리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치매예방에 긍정적인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노년을 위해 치매관리 서비스 제공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치매예방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50~1)로 연락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