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관장 김동선)은 보건복지부,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의 지원을 받아 2024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선배시민 자원봉사단」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2024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은 노인의 지식과 경험, 재능 등을 지역사회에 재투자하여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시대적 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적용하고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선배시민은 선배와 시민의 합성어로 경험과 지혜를 가진 어르신들이 선배로서 지역사회의 문제를 위해 참여하고, 변화를 이끌어 내는 진정한 시민의 역할을 수행하는 노인을 의미한다.
안성시노인복지관에서는 총 3개의 봉사단(▲뜨담봉사단 ▲은빛소리봉사단 ▲슬기로운 원예환경봉사단)에 총 50명의 참여자를 모집하여 11월까지 선배시민 자원봉사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앞으로 선배시민들의 다양한 활동 및 역할이 확대되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펼쳐주실 선배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노인자원봉사단 신청은 상시로 진행되며, 안성시노인복지관에 방문하여 참여 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안성시노인복지관 사회참여팀 노인자원봉사자 담당자에게 문의(☎031-674-0794)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