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한 번 펼치면 독서 정주행 광명시 철산도서관,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19 [15:15]

한 번 펼치면 독서 정주행 광명시 철산도서관,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19 [15:15]

 

광명시(시장 박승원) 철산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독서 생활화를 위하여 전집 한 세트를 한 번에 대출해 주는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를 운영한다.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는 광명시 도서관 정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어린이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인 ‘꼬마책방’, 일반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인 ‘월간책방’으로 나누어 운영되며, 원하는 전집을 신청하면 한 달 동안 볼 수 있다.


‘꼬마책방’은 유아·어린이 자녀가 있는 도서관 가족회원이 가족당 한 회에 한 세트를 빌릴 수 있다. 어린이 도서는 유아 2세 대상 도서부터 초등 6학년이 볼 수 있는 과학, 역사 도서까지 총 20세트의 전집으로 다양하게 꾸려져 있다.


‘월간책방’은 한국 문학 및 세계 문학 전집 총 7세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명당 한 세트씩 빌려볼 수 있다.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는 오는 20일부터 선착순으로 광명시 도서관 누리집(

gmlib.gm.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도서 수령 기간에 맞추어 해당 도서관 자료실을 방문하면 책 꾸러미를 받을 수 있다. 반납은 도서관을 직접 방문해서만 가능하며 무인반납함, 무인반납기에 반납할 수 없다.


박진영 철산도서관장은 “도서 전집 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집에서 마음껏 독서하시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호응이 좋으면 인기 전집 추가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