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일산동구보건소는 2024년 「마을 서포터즈 BTS」를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 서포터즈 BTS(Best Town Suppoters)」는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건강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 건강증진 향상을 도모하고자 2023년에 결성됐으며, 작년 한 해 약 400회의 활동을 전개했다.
보건소 금연 지도원의 교육을 통한 ▲금연 및 금주 구역 모니터링 실시 ▲금연 및 절주 실천 홍보 ▲걷기· 쓰담달리기(플로깅)를 통한 쓰레기·담배꽁초 줍기 ▲타 건강증진사업과 연계한 건강한 마을 조성 등의 활동에 다양하게 일조했다.
올해 보건소는 흡연 민원이 빈번한 8개동(마두 1,2동, 정발산동, 장항 2동, 식사동, 풍산동, 백석 1,2동)에서 동별 5명 이내로 주민 30여 명을 선착순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된 서포터즈는 4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하여 10월까지 총 7개월 동안 2~3인이 한 팀이 되어 하루 2시간, 월 8회 활동하게 된다. 보건소는 마을 서포터즈 활동에 필요한 물품 지원(조끼, 혹서기 및 혹한기 물품 등)으로 보다 원활한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2024년 「마을 서포터즈 BTS」를 통해 지역주민 스스로 건강한 일산동구를 만드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포터즈 가입 및 활동과 관련된 사항은 건강증진팀 금연 사업 담당자(☎031-8075-463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