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회장 조창환)는 이번 18일 신장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위원, 관내 체험단 등 50여명과 함께 「가족이 함께하는 장 만들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된장 만들기 체험은 ‘2024년 신장2동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일환으로, 우리 고유의 음식을 이해하고 체험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됐다.
체험단은 숙성된 메주와 항아리를 깨끗이 씻고 소금물을 준비하는 1차 작업을 함께 진행하였으며, 마을 어르신 두 분이 준비한 간장·된장 만들기 수업에 참여하였다.
다음날 19일 주민자치회원들은 체험단과 함께 준비한 메주와 소금물을 항아리에 붓는 작업을 끝으로 된장 만들기 과정을 마쳤다.
주민자치회는 이후 숙성·발효된 간장과 된장을 행사에 참여한 체험단 및 관내 경로당 22개소에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한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조창환 회장은 “월요일 오전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된장 만들기 행사를 위해 참석해 주신 하남시 신장2동 주민자치회 위원 및 참석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우리 신장2동 주민자치회는 앞으로도 특색있고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여 주민주도의 마을 활성화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