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19일 일산동구청에서 사회복지 관련 담당공무원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2024년 기초생활보장 통합조사관리 업무담당자 직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구청 사회복지과 통합조사관리팀과 동 행정복지센터 기초생활보장 담당자 5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통합조사관리 업무, 적절한 사회보장급여의 제공, 의료급여 및 자활사업에 관한 내용 등 다양한 실무교육으로 진행되었다.
3시간 동안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는 2024년 개정된 국민기초생활보장사업을 중심으로 각 사회보장급여별 ▲보장가구 구성방법 ▲선정기준 ▲소득·재산·부양의무자 조사 및 관리 ▲ 복지급여 부정수급 예방 등을 구체적인 사례에 적용하여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직원들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또한 조사 및 관리업무를 접해보지 못한 직원을 위해 4월부터 진행 예정인 상반기 정기 확인조사와 관련된 처리방법 및 유의사항을 공유했다.
특히 급여 접수 시 유의사항, 복지민원 응대요령,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활용법 등에 대해 시청, 구청, 동 업무담당자 간 의견을 공유하고 청취하며 업무에 대한 관심도와 이해를 한층 높였다.
시 관계자는 “기초생활보장담당자 업무 역량을 강화시켜 신속하고 정확한 복지 행정을 펼쳐 시민 편익을 증대시키기 위해 직무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직무교육과 모니터링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빈틈없는 맞춤형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