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관계기관과 사각지대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논의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22 [15:08]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 관계기관과 사각지대 위기청소년 통합지원 논의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22 [15:08]

 

광명시청소년재단(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위기청소년의 기본적인 생활 영위를 돕는 통합적 복지지원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21일 ‘제1차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위원장 이대형)는 이날 8명의 청소년복지실무위원 위촉식을 진행하고 전년도에 사례 판정한 위기청소년에 대한 지원 결과를 보고했다.


아울러 10명의 위기청소년 사례를 심도 있게 논의하고 실질적인 복지지원 방안을 마련했다. 특히, 다각적인 통합복지지원이 이루어지도록 복지실무위원들의 소속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지원사업 정보를 공유하며 즉각적인 기관 연계가 이루어졌다.


광명성애병원 김미숙 청소년복지실무위원은 “의료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청소년과 가족 사례 발굴을 더욱 확대하고 긴급복지 의료지원까지 촘촘한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지역사회 관계기관 실무자로서 더욱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는 지역사회 관계기관 실무자와 청소년 전문가들로 구성된 위원회로 25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광명시 청소년 안전망으로서 소임을 다하고 있다.


청소년복지실무위원회 사례의뢰와 지원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2-809-2000)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