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고양시 미래농업 인재양성의 메카,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22 [15:08]

고양시 미래농업 인재양성의 메카,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22 [15:08]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지난 20일 미래농업을 선도해 갈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해 제18기 고양벤처농업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은 입학생과 관계자 등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 선서, 환영사, 축사, 과정별 오리엔테이션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벤처농업대학은 농업인들의 수요를 반영해 농산물마케팅반과 치유농업전문가반 등 2개 과정으로 운영하며. 지원자가 많아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했다.

새롭게 개설된 농산물마케팅반은 유통 트렌드를 반영해 온라인 마케팅 방식의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운영된다. 치유농업전문가반 또한 치유농업 정책방향과 농장 조성, 치유농장에 맞는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 사례 등 현장 적용이 가능한 이론과 실습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환영사에서 “고양벤처농업대학 교과 과정은 강의실에서 이론만을 전수하는 수동적인 교육방식에서 벗어나 농업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현장실습형 과정으로 짜여졌다”며,“지금 시대는 농업인에게 농업 전문기술 뿐만 아니라 유통, 6차 산업, 스마트팜 등 다양한 기술을 요구하고 있는 만큼 벤처농업대학 과정을 통해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18년째 운영되는 고양벤처농업대학은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농업인재를 양성해 지역 농산물의 고부가가치 창출과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한 1년 과정의 농업인 전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부터 우리지역의 농업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해 매년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까지 1,17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수료생들은 배운 지식을 토대로 농업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농업관련 교육에 관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인력육성팀(031-8075-4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