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도시관광공사(이하 ‘공사’)가 봄철을 맞이하여 도로변에 쌓인 겨울철 먼지를 청소하고 시민들에게 깨끗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깨끗한 파주 만들기 새봄맞이 대청소 운동”을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청소 운동은 지난겨울 도로 결빙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살포한 염화칼슘 제설제가 차량과 도로 시설물을 부식시키고 가로수를 고사시킬 수 있어, 시민 건강과 환경 관리를 위해 시행되며 기간은 3월 11일부터 3월 29일까지로 파주시의 주요 도로를 중심으로 집중 청소 작업을 실시한다.
한편, 공사는 파주시의 주요 행사인 제14회 경기도 장애인 체육대회(4.25.~4.27.)와 제70회 경기도 체육대회(5.9.~5.11.)를 앞두고, 자유로 및 법면 녹지대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5월 11일까지 청소 인력과 장비를 대거 투입할 예정이다. 공사 생활지원팀장은 “경기도 장애인 체육대회와 경기도 체육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되길 바라며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새봄맞이 대청소 기간 중 일부 차량 부분 통제가 필요한 점에 대해 시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리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